교육도시는 수천 개 컨소시엄의 연합이며, 컨소시엄 각각은 특정 산업 분야의 AI Agent를 연구 개발합니다.
팀 주피터와 한국 정부의 역할
이 페이지는 제주 AI 교육도시의 건설과 운영을 위한 정부 및 산업별 다국적 컨소시엄을 기술합니다. 컨소시엄 구성의 초기 작업은 팀 주피터의 AI City Inc.가 진행하며, 컨소시엄에 참여할 각국의 정부와 기관 모집을 어느 정도 진행한 뒤, 본격적인 진행과 관리는 한국 정부에 이양합니다.
Preface
팀 주피터의 제주 AI 교육 도시 프로젝트가 지행하는 바는 크게 셋입니다.
전자동 국가의 실증 모델을 제시합니다. AI 기술과 Openhash 기술을 바탕으로, 국가의 입법 사법 행정 체계를 자동화한 시스템을 개발한다 해도, 실제로 어느 한 국가에 적용하기는 어렵습니다. 교육 도시는 각종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할, 이를테면, "국가의 축소판"입니다.
미국과 중국 외에는 독자적으로 AI 기술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국가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여러 국가들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어느 한 국가의 개발 성과를 여타 국가들이 공유하며, 기존의 개발 성과를 함께 개선해 나갈 다국적 컨소시엄이 필요합니다.
노동의 주체는 사람이었지만, AI와 Robotics 기술로 인해, 노동을 새로이 정의해야 합니다. AI 기술은 새로운 문명이며, 삶과 일의 새로운 양식입니다. 각국이 건설할 AI 신도시는 각국의 기존 삶과 일의 틀 속에서 새로운 양식을 시험할 공간이며, 제주 AI 교육 도시는 그 롤 모델입니다.
이 목표를 위해, 교육 도시는 표준 산업 분류의 각 항목에 대응하는 기업을 설립합니다. 즉, 교육 도시는 산업 부문 각각을 대표하는 3천 여 기업들의 집합체이며, 그 자체로 하나의 기업입니다.
이 페이지는 3천 여 기업을 설립하기 위한 3천 여 다국적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방안을 자세히 기술합니다.
제주 AI 교육도시는 다민족 다국적 사회이며, 표준산업분류표 상의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 및 세세분류 각각에 대응하는 산업별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컨소시엄 각각을 기반으로 해당 업종을 대표하는 하나 이상의 기업을 설립합니다. 가령, 자전거 제조업종은 주로 자전거와 관련된 부품 및 완제품을 생산하는 산업 활동을 의미합니다. 한국표준산업분류상으로는 '31991 자전거 및 환자용 차량 제조업'으로 분류되며, 좀 더 넓은 범위에서는 '기타 운송장비 제조업'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수천 개의 다국적 컨소시엄은 교육도시 건설과 운영에 참여하고, 각기 해당 산업 분야의 표준적인 업무 양식과 조직 형태 등을 도출합니다. 이를테면, 의료 컨소시엄은 교육도시의 의료 체계를 책임지는 한 편, 장차 각국의 AI 신도시에 적용할 병의원과 보건소 운영의 표준 가이드라인을 도출하고, 사법 컨소시엄은 법원의, 교육 컨소시엄은 학교의 표준 가이드라인을 도출합니다.
AI City Inc.는 표준산업분류표의 업종 각각에 대응하는 다국적 컨소시엄을 구성합니다.
도시는 다국적 컨소시엄을 바탕으로, 특정 산업 부문을 대표하는 기업을 설립합니다. 가령, 도시는 "자율주행차량 연구 개발 컨소시엄"을 주축으로, 하나 혹은 둘 이상의 "차량 제조 기업"을 설립합니다. 수천 개 다국적 컨소시엄이 수천 개 기업의 모태입니다.
교육도시는 이들 기업에 의한, 이들 기업을 위한, 이들 기업의 도시이며, 그 자체로 기업(주식회사)입니다.
다국적 컨소시엄 구성을 주관하는AI City Inc.( ACI)는 팀 주피터가 설립한 한국의 주식회사입니다.
제주 AI 교육도시는 모든 산업, 업종 및 직업에 AI 기술을 적용해보는 AI 테스트베트이며, 실증 도시입니다. 도시는 표준산업분류표의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및 세분류 각각의 다국적 컨소시엄을 바탕으로 건설됩니다.
약 1~3천 여 개의 업종별 및 산업별 컨소시엄은 각자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컨소시엄 각각이 주축이 되어, 업종별 기업을 설립하며, 이들의 주된 목표는 기존 업무 관행을 AI 기술로 재조(再造, restructuring)한 새로운 표준업무지침(SWG | Standard Workflow Guideline)을 수립하고, 그를 제품과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가령;
의료 컨소시엄은 사람 의사와 의사 Agent간의 협업에 의한 진단과 치료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교육 컨소시엄은 사람 교사와 교사 Agent가 협력하여, 학습자를 지도할 구체적인 절차를 수립합니다.
또한, 사법 컨소시엄은 사람 판사와 판사 Agent 간의 판결 조율 방법을 수립합니다.
재차 강조하면, 컨소시엄 각각은 특정 분야에 전문화된 AI Agent를 만듭니다. 예를 들어, 사법 컨소시엄은 RL(강화 학습)으로 검사 Agent와 변호사 Agent를 훈련하는 일련의 매커니즘을 작성합니다. 가령, 가상의 재판 1백만 건에 검사 Agent와 변호사 Agent를 투입하여, 각 Agent의 유죄 입증 또는 변호 능력을 현저히 개선할 수 있습니다.
왜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에서 유일한 무비자 지역으로, 각국의 기업과 시민들이 자유로이 왕래할 수 있으며, 외교와 국방을 제외한 대부분의 자치권을 부여받은 자치 행정 단위입니다. 즉, 기존의 한국 법규에 배치되는 각종 사회 인프라를 시험적으로 적용하기 위한 제반 입법이 비교적 용이합니다. 가령, 전자동 무인 약국이라던가 AI 의사에 의한 원격 의료 시스템을 제주 AI 교육 도시에 시험적으로 적용하려면, 새로운 입법이 필요한데, 한국 전역에 무인 약국 및 AI 의사의 진료를 허용하는 입법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또한, 제주도는 상주 인구 70만, 방문 인구 30만 전후로 항시 약 100만 인구를 유지하며, 제주 AI 교육도시라는 특수한 공간에서 우선적으로 시험 적용하고, 각종 필드 테스트를 거친 AI 시스템들을 제주도 전역에 적용해 보기에 적합한 규모입니다. 게다가 한국은 IT 기술이 상당한 수준이며, 5천만 인구의 교육 수준이 높으므로, 교육도시에서 실증을 마친 각종 AI 시스템을 국가 단위에 적용하기에도 최적입니다.
한국, 중국, ASEAN 등 각국이 AI 실증 신도시의 설계, 건설 및 운영을 함께 함으로써, 각자가 독자적으로 진행해 온 AI 연구의 시너지를 높이고, 중소 국가들도 자체적으로 AI 신도시를 건설하고 운영할 역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교육도시의 인구는 30만 명 전후입니다. 그 중에서, 학생 인구가 10만 명으로, 교육 산업에 특화된 도시입니다. 도시에 입주한 기업의 임직원과 그 가족이 도시의 시민이므로, 시민들의 국적은 매우 다양합니다.
도시의 설계와 건설, 및 운영 주체는 업종별 컨소시엄이며, 하나의 업종에 대응하는 하나의 컨소시엄을 구성합니다. 가령, "교육 컨소시엄"은 도시의 유치원, 초중고 및 대학을 설계하고, 교사 보조 Agent를 개발하며, "사법 컨소시엄"은 도시의 법원을 설계하고, AI 기반의 판사, 검사 및 변호사 보조 Agent를 개발합니다. 그러므로, 업종별 컨소시엄 구성이 도시 설계의 첫 단추입니다.
컨소시엄의 숫자는 약 1~3천여 개이며, 그 각각은 제주 AI 교육도시에 입주할 기업을 설립하거나, 설립에 참여합니다. 가령,한국의 xx 병원, 러시아의 xx 의과대학, 중국의 xx 의료기관, 싱가포르의 xx 병원, 말레이시아의 xx 기금, 태국의 xx 정부 기관 등이 "의료 컨소시엄"을 구성하면, 이 컨소시엄 참여 기관을이 주축으로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자본을 모집하여, 도시에 입주할 하나의 "의료 기업"을 설립하고, 이 기업은 도시의 모든 의료 기관과 의과 대학 등을 설립할 수 있습니다.
각 컨소시엄은 상응하는 기업 설립을 전후로 하여, 관련 시스템을 개발해야 합니다. 가령, 교육 컨소시엄은 AI 기반의 새로운 교육 인프라를 개발해야 합니다.
컨소시엄 구성 단위는 표준산업분류표의 대분류, 중분류 또는 소분류를 참조하며, 특히 제조업은 세분류 또는 세세분류 단위의 컨소시엄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컨소시엄 각각이 설립할 기업은 개별 업종을 대표하며, 교육도시 건설에 참여하는 모든 국가가 공유할 표준 업무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해당 업종에 고유한 A.I. 시스템과 Robot을 개발합니다.
팀 주피터가 설립한 AI City Inc.는 산업별 및 업종별 다국적 컨소시엄 구성을 주관하며, 제주 AI 교육도시를 건설하는 전 과정을 관리 감독합니다.
AI City Inc.는 국제 금융 시장에서 제주 AI 교육도시 건설 자금을 조달하며, 컨소시엄들이 설립할 기업들에게 물리적 공간을 제공하고, 입법 사법 행정 경영 마케팅 전사적자원관리 세무와 회계 등 기업의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 기업의 지분 50%를 보유합니다.
교육도시는 기존의 산업, 업종, 직업의 업무 관행을 AI로 재조(再造, restructuring)하며, 1차 ~ 3차 산업의 재화와 용역을 자체 생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컨소시엄 각각은 제주 AI 교육도시의 건설과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컨소시엄 상호 간 기술과 지식을 교류하고, 세계 최초 AI 신도시에서의 삶과 경험을 공유하며, 교육도시에서 배우고 개발한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별 및 업종별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점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컨소시엄 참여 방법
교육 컨소시엄을 예로써, 우리가 작성한 AI 기반 글로벌 교육 체제 구축 프로젝트 참여 제안서를 읽고, 취지에 동의하는 각국의 기관, 기업, 단체 및 개인은 첨부된 양식에 관련 사항을 기재하십시오. 참여 기관 등은 교육도시 컨소시엄의 교육 컨소시엄 탭에 표시됩니다.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각국의 정부, 기업, 연구소 및 개인 등은 교육도시의 건설 취지와 운영 방침에 동의해야 합니다.
ACI는 컨소시엄 각각이 개발할 시스템의 초안을 제공합니다.
각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기관과 개인은 ACI가 개설한 Discord 대화방에서 해당 컨소시엄의 프로젝트 진행 방안과 일정을 토의하고, 관련 기업의 설립을 계획하며,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입법 사법 행정 등 각종 정부 기관과 기능의 자동화 컨소시엄의 예입니다.
특허청, 국세청, 도청, 시청, 법원 등 정부 기관 각각의 컨소시엄은 정부 기관 컨소시엄 목록을 참고하십시오.
문화와 전통, 종교가 다른 각국이 사람과 기술, 지식과 문화의 자유로운 교류를 보장하기 위한 첫 걸음은 보편적이고 표준적인 사법 체계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그 방법은 "제주 협력 기구"를 통해, 각국이 자국의 AI 신도시에 적용할 AI 판사 등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것입니다.
AI 판사는 UN 193개국 각각의 헌법과 법률을 모두 알고 있어야 합니다.
헌법, 민법, 형법, 해양법, 가정법 등 각 분야별로 상호 독립적인 AI 판사를 생성해야 합니다.
모든 사법 분야별 AI 판사들을 하나로 조율할 범용 AI 판사를 생성해야 합니다.
AI 판사는 제각기 상이한 각국의 법률로부터 인류의 보편적 가치를 도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보편적 가치를 구체적 법조항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류의 보편적 가치와 각국의 특수한 가치를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매 사건을 판단할 AI 판사는 보편적 가치와 특수한 가치를 구분하여 적용해야 합니다.
사람과 AI 간의 협력 메커니즘을 수립해야 합니다.
교육도시는 도시 건설과 운영에 참여할 세계 각국이 장차 자국 내에 건설할 AI 신도시의 롤모델로서, 입법 컨소시엄은 이들 국가들이 건설할 AI 신도시에 적용할 입법 체계(AI 입법 Agent)를 개발합니다.
각국의 행정 체계는 상이합니다. 가령, 한국의 도청, 시청, 읍면동사무소는 칠레, 필리핀, 파키스탄, 베트남, 태국, 중국, 일본, 러시아의 그것과 다릅니다. 행정 컨소시엄은 각국의 AI 신도시가 공유할 행정 체제를 구성합니다.
한국의 행정부를 기초로, 표준적인 행정부 초안을 만듭니다.
언어와 문화가 상이한 각국이 공유할 수 있는 이상적인 행정부는 무인 행정부이며, AI 행정부입니다. 그러므로, 한국의 각급 기관을 무인화할 방안을 제시합니다.
한국의 행정부를 무인화 & 자동화한 뒤, 제주 AI 교육도시에 시범적으로 적용하고, 수정 보완하여, 각국의 AI 신도시에 적용할 행정 체제를 완성합니다.
완성된 행정부 체제의 업그레이드 절차를 규정합니다.
Prompt는 행정 컨소시엄의 취지, 참여 국가 및 기관들이 얻게될 혜택과 이점, 제주도청, 제주시청, 서귀포시청, 제주도의 읍면동사무소의 행정 체계를 예시로 자동화할 방법과 절차, 제주 AI 교육도시의 역할 등을 기술합니다.
B. 시군구
각국의 정부, 대학, 연구소 및 기업 등이 참여하는 다국적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제주 AI 교육도시에 적용할 각종 인프라를 개발하고, 수년 간 교육도시에 시범 적용하여, 개발된 시스템을 갱신하고, 운영 노하후를 축적한 뒤, 각국이 자국 내에 독자적인 AI 신도시 건설 및 운영 역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하, 주요 컨소시엄의 예시입니다.
AI 기술을 활용하여, 유치원부터 박사 과정까지 무상 교육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자동화 및 그 subpages를 참고하십시오.
DeepSeek R1을 Fine-tuning하여, 과목 및 전공별 AI 교사를 생성합니다.
어느 한 과목의 AI 교사가 전세계 모든 연령대 학습자를 지도합니다. 가령, 수학 AI 교사는 세계 전역의 유치원부터 대학원 박사 과정까지 수학 과목을 지도하고, 학습자 개개인의 성격, 학습 능력, 학습 진도를 파악 및 분석하며, 그 각각의 진로 결정을 위한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하나의 교육학 전문가 AI는 세계 전역의 모든 학습자들을 위해, 미래의 고용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국가별 지역별 업종별 직업별 노동 수요를 예측하며, 과목별 AI 교사들이 제출하는 학습자 각각의 학습 능력 보고서를 취합하여, 모든 학습자의 진로를 상담합니다.
AI 기반의 원격 의료 체제를 통해, 무상 의료 인프라를 구현합니다.
진료 과목별 하나의 AI 의사(또는 AI 전문의)를 생성합니다.
하나의 AI 전문의가 세계 모든 국가, 모든 환자의 특정 질환을 진료합니다.
특정 환자의 진료 과정에서 해당 진료 과목의 AI 전문의가 진단할 수 없는 상황에서, 모든 진료 과목의 AI 전문의가 해당 환자를 협동으로 진료합니다.
의료 컨소시엄의 구체적인 목표는 진료 과목 각각의 AI 전문의를 생성하고, 서로 다른 진료 과목의 AI 전문의들 간 협진 체제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1) 은행, 보험, 증권 등으로 세분화된 금융 산업을 하나의 금융 서비스로 융합하고, (2) 개별 금융 기관의 영업 범위를 국가 또는 지역 단위에서 글로벌로 확장하며, (3) 사람의 노동을 AI로 대체하고, (4) 결제 통화를 국적 화폐에서 글로벌 디지털 통화로 대체한 금융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제주 AI 교육도시의 건설에 참여하는 각국의 정부와 기관, 개인 등은 자국의 국적 화폐를 도시의 자본금에 출자하는 방법으로 Fiat Currency Pool(이하, Pool) 구성에 참여합니다.
도시는 Pool을 담보 자산으로 Asset Based Currency(ABC) 형식의 디지털 화폐(이하, DAWN)를 e-CNY와 같은 Digital Currency의 형식으로 발행합니다. 한국 등 각국에서 DAWN의 가격 또는 환율은 DAWN과 각국의 Fiat Currency 간의 교환비이며, 외환 시장과 동일하게 실시간으로 갱신합니다.
DAWN는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얼마나 왜 사용하였는지 기록하며, 그 방법은 Openhash입니다. 따라서, 모든 기록은 영구히 수정, 변조, 위조, 삭제될 수 없습니다.
도시는 DAWN를 결제 통화로 종래의 은행, 보험사, 증권사, 증권감독원, 금융감독원, 감사원 등의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무인(Unmanned) 금융 인프라를 구성합니다.
금융 컨소시엄은 전술한 금융 인프라 구축에 참여할 각국의 정부와 기업 등입니다.
인구 30만 명의 "제주 AI 교육도시(이하, 도시)"는 공중화장실부터 법원까지 사회의 모든 측면에 AI 기술을 적용한 최초의 AI 신도시입니다.
도시는 (1) 주거 단지, (2) 연구 개발 및 제조 단지, (3) 공원 단지, (4) 캠퍼스 단지 및 (5) 중앙 행정 & 상업 단지 등으로 구성됩니다.
도시는 연구 개발 중심도시이며, 교육도시입니다.
모든 주택은 도시가 소유하며, 도시는 주주와 시민이 소유합니다.
특이하게도, 30만 시민과 학생은 모두 호텔에 거주합니다. 30만 시민이 모두 호텔에 거주하면, 놀랍게도 주거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가령, 세탁실과 주방이 불필요하고, 따라서 세탁기나 냉장고 등 고가의 가전기기도 불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주거 형식은 10~15층의 저층입니다. 이 층수는 도시 미관, 건설 비용, 주거 만족도, 이웃과의 교류 측면에서 최적입니다.
호텔 건축은 모듈 조립식 공법을 적용합니다. 모듈 제조 공장이 건설 부지 인근에 위치하므로, 모듈 공법의 운송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차량은 자율주행하므로, 도로의 형식과 신호 체계, 건널목 등은 기존 도로와 매우 다르며, 모든 도로 표면에 저반사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도시가 소비할 전력의 대부분을 생산합니다.
대부분의 정부 기관과 사회 인프라를 자동화하므로, 도시의 교통량은 비슷한 인구의 기존 도시 대비 1/10 이하입니다.
각국의 정부 기관, 건설사 등이 참여할 건설 컨소시엄은 도시의 설계, 건설 및 운영의 전 과정에 참여하며, 기존 도시와 현저히 다른 AI 신도시의 설계와 운영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지난 150년 간 경제 성장의 핵심은 마차를 대체한 자동차였지만, 또다시 시대가 바뀌었습니다. 향후 경제 성장의 핵심은 자동차가 없는 사회입니다. 제주 AI 교육도시는 그러한 사회를 실증합니다. 가령,
차량의 용도는 사람과 물자의 이동이며, 사람의 주된 이동은 시민들의 출퇴근과 학생들의 등하교입니다. 직장과 학교가 주택에서 가깝다면, 굳이 차량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도시를 설계하고 건설할 때, 도시 내 모든 건물과 건물을 연결하는 물류 터널을 구축한다면, 굳이 사람이 차량에 물품을 싣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가령, 사람이 차량으로 피자를 배달하는 것보다, 소형 배송 로봇(Delivery Robot)이 도시의 지하와 건물의 외벽에 설치된 물류 터널을 통해 피자를 배송하는 방식의 에너지 효율이 10배 이상 우수합니다.
시청과 도청, 법원, 은행 등 각종 정부 기관과 서비스 산업을 온라인 시스템으로 자동화 & 무인화하면, 사람들이 굳이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차량이 자율주행하는 상황을 상정하여, 기존의 도로와 신호 체계도 전면적으로 재구성해야 합니다.
만약 도로에 차량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면, 자전거는 시민들의 훌륭한 교통수단입니다. 노약자에게 적합한 전기 자전거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교육도시는 사람들의 교통 물류 수요의 90% 이상을 자동화함으로써, 차량 대수가 비슷한 인구의 기존 도시의 1/10 이하입니다. 교통 컨소시엄은 차량의 사회적 역할을 대체할 물류 터널을 설계 및 건설하고, 자동차를 대체할 새로운 교통 수단을 개발합니다.
교육도시가 소비할 에너지는 주요하게 풍력과 태양광으로 조달하며, 화석 연료와 핵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도시 외부에서 에너지를 조달하지도 않습니다. 에너지 컨소시엄은 도시의 에너지 생산과 소비에 관한 전 과정을 관리 감독합니다.
주요한 특징은;
도시는 대부분의 사무직 노동 혹은 3차 산업을 자동화 & 무인화하고, 생활과 업무 문화를 원점에서 재조(再造, restructuring)하여, 도시의 교통량과 시민 1인당 에너지 소비량은 비슷한 인구의 기존 도시 대비 1/10 이하이며, 모든 도로의 표면에 저반사 태양광 패널을 장착하며, 도시가 소비할 전력의 대부분을 생산합니다.
도시가 입지할 제주도는 풍력 자원이 풍부합니다. 연안 풍력 단지로 예비 전력을 생산합니다.
에너지 컨소시엄은 (1) 태양광 및 풍력 발전에 필요한 일체의 장비를 개발하고, (2) 도시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방안을 강구하며, (3) DeepSeek R1 모델을 Fine-tuning하여, 에너지 생산과 소비의 전 과정에 AI 기술을 적용합니다. 가령, 도시의 시간대별 에너지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풍력 터빈 각각의 가동 시간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도시의 주거 형태는 호텔과 유사하며, 도시는 시민과 학생 모두에게 하루 세 끼 식사를 제공합니다. 인구 30만 명의 교육 도시 전체의 식사 비용 측면에서, 시민 각각의 가정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비용보다, 국제적으로 품질을 인정받는 일본의 5성급 호텔 도시락을, 물류 터널과 물류 로봇으로 시민 모두에게 배급하는 비용이 현저히 낮습니다(약 1/2 수준). 만약, 한국의 5천만 인구에게 교육도시의 급식 시스템을 적용한다면, 한국의 GDP에서 식비가 차지하는 비중을 기존 대비 2/3 수준으로 낮출 수 있지만, 한국 전역에 물류 터널과 물류 로봇을 적용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식사 컨소시엄은 30만 시민의 하루 세 끼 식사를 제공합니다.
일정한 수의 인구마다 하나의 조리실을 준비하고, 매 식사를 도시의 물류 터널과 물류 로봇을 이용하여, 시민 각각이 지정한 장소로 배송하는 동시에, 이전 식사의 빈 용기를 수거합니다.
영양 기준을 고려한 다양한 식단을 준비하여, 시민 개개인에게 맞춤형 도시락을 제공합니다.
도시 중심부의 상업 시설에 위치한 각종 레스토랑은 도시락에 적합하지 않은 각종 식사를 제공합니다.
DeepSeek R1을 Fine-tuning하여, 농수산물을 포함하여, 식재료 각각의 생산과 보급 일정을 작성하고, 도시 내 조리실의 위치와 규모를 결정하며, 각 조리실에서 근무할 조리 인원과 취사 장비를 결정하고, 식사를 준비하고 배송하며, 개개인의 맞춤형 식단을 작성하는 등의 전 과정을 관리 감독합니다.
교육 도시의 모든 인구는 호텔 형식의 주거 단지에 거주하고, 도시는 시민 각각에게 하루 세 끼 식사를 제공하며, 공용 자전거 등 교통 수단을 제공하고, 부동산, 공장, 연구 시설, 자동차, 가구, 가전 등 도시 내 유무형 자산의 대부분을 소유하므로, 시민들이 직접 구매하는 상품의 종류와 수량은 비슷한 인구의 기존 도시 대비 1/100 전후에 불과합니다. 한편, 수익자 부담의 원칙 혹은 No Free Lunch 원칙에 따라, 시민 각각은 주택과 가구, 가전, 공중 목욕탕 등 자신이 이용하는 제반 시설의 이용료 혹은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며, 시장 컨소시엄은 도시 내 모든 재화와 용역의 유통을 관할합니다.
예를 들어;
도시는 다양한 레스토랑의 식재료를 공급하며, 도시 전역의 무인 편의점을 운영합니다.
시민들은 주거 시설의 면적과 시설에 상응하는 이용료를 지불하고, 하루 세 끼 식사 비용을 지불하며, 공용 자전거 등의 이용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도시는 도시 내 모든 유무형 자산의 재무제표를 작성하고, 감가 상각을 반영하여, 자산 각각의 장부 가격을 조정하고, 일일, 주간, 월간, 분기, 반기, 연간 등 일정 기간의 임대료를 책정하며,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새로운 시설, 장치, 기구, 가전 등의 생산 혹은 구매 계획을 수립합니다.
한편, 시장 컨소시엄은 도시의 역할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담당합니다. 이를테면, 도시는 모든 시민에게 하루 세 끼의 식사를 제공하지만, 일부 식사류는 도시락으로 배송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도시는 주거단지의 일정 주민 수마다 하나의 미용실을 설치 및 운영하지만, 시민에 따라 보다 개인화된 이미용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도시의 중심부에 온라인 & 오프라인 복합 쇼핑몰을 구축하고, 도시가 제공하지 않는 각종 재화와 용역을 판매할 뿐 아니라, 도시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상품들을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새로운 상품으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령, 도시는 모든 시민에게 주거 공간과 기본적인 가구와 가전을 제공하지만, 개별 시민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 또는 특별한 기능의 침대나, TV 등을 원하면, 상응하는 비용을 부담하고, 기본 가구와 가전을 개인적 수요에 맞는 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시장 컨소시엄은 복합 쇼핑몰을 건설하고, 판매 또는 임대할 상품(재화와 용역)의 종류와 수량을 결정하며, 운영 전반을 관리 감독할 뿐 아니라,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얼마나 어떻게 소비하는지 및 각 재화와 서비스에 대한 수요의 크기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생산과 공급 계획을 수립합니다.
표준산업분류표의 항목 각각에 대응하는 다국적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어느 한 컨소시엄이 어느 한 기업의 설립 주체입니다. 즉, 도시에 입주하는 어느 한 기업은 통상 어느 한 산업 부문을 대표합니다.
자전거 생산, 운영 및 사업 컨소시엄
물류 로봇 생산, 운용 및 사업 컨소시엄
초소형 자율주행차량 생산, 운영 및 사업 컨소시엄
위에 예시한 컨소시엄을 포함하여, 교육도시 건설과 운영에 참여할 컨소시엄의 전체 목록은 아래 두 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산업 컨소시엄 목록 - 표준산업분류표에 따른 산업별 컨소시엄 목록
정부 컨소시엄 목록 - 정부 기관 각각의 자동화에 참여할 컨소시엄의 전체 목록